
Volunteer
봉사 활동
CHARM 키트 제작
RCY 봉사 동아리
CHARM 따뜻한 키트 제작 희망 봉사단
3기, 4기, 6기 참여
2020년, COVID 19로 인하여 대면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때 세명대학교는 학생들의 봉사를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봉사 활동인 CHARM 따뜻한 키트 제작 희망봉사단을 시행했습니다.
이는 봉사활동 참여자가 각 자택에서 직접 만든 키트세트와 직접 작성한 응원편지를 본교 사회봉사지원센터로 발송하고 이를 수혜자에게 전달하는 비대면 단체봉사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엇보다도 비대면으로 자택에서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봉사활동을 대면으로 진행했을 때, 혹시라도 어르신이나 아이, 사회적 약자에게 COVID 19로 인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비대면을 통한 방식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기뻤습니다.
오른쪽은 6기 참여 사진입니다. 제가 만든 키트를 받으시는 분께서 잘 사용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제작하였습니다.
여러 차례 참여했던 기억이 좋게 남아, 현재(2022.01. 기준) 제 12회 미얀마 CHARM 따뜻한 키트 제작 해외 봉사단에도 신청해두었습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비대면 봉사활동이 있다면 꾸준히 참여하고 싶습니다.


RCY 봉사 동아리
2021. 09. ~ Now
2020년에 입학하면서 봉사 동아리에 들어가 활발한 봉사 활동을 하고 싶었으나, COVID 19로 인하여 대면으로 봉사를 진행하는 것이 어려웠기에 위에 소개했던 CHARM 따뜻한 키트 제작 희망 봉사단에 참여하는 것으로 봉사 활동을 대신했습니다.
그 후 점점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대면 봉사도 부분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 2021학년도 2학기에 세명대학교 봉사 커뮤니티인 RCY의 일원으로서 더욱 많은 사람들과 봉사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분 대면 기간 동안 RCY에서 진행하는 헌혈 봉사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왼쪽이 참여했던 사진입니다. 평소에도 3개월 마다 헌혈을 꾸준히 할 정도로 헌혈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헌혈을 홍보하고 헌혈 버스를 도와주는 봉사에 참여하게 되니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아직 상황이 어려워 대면 봉사활동을 받지 않는 곳이 많지만, 올해에는 더욱 많은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의 손과 발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